(제공=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조직위원회)
(제공=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조직위원회)

한복의 활성화와 세계화를 지향하는 ‘2022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결선대회가 전국 10개 도시에서 선발된 400여명의 모델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723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호텔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.

전국 10개 주요도시에서 총 14,000여명이 넘는 모델이 참가, 치열한 경합 끝에 본선무대에 오른 400여명의 한복 모델들은 전통한복부터 모던하고 세련된 응용한복까지 입었으며 우아한 자태로 한복의 아름다움을 자신의 매력포인트에 맞춰 개성있게 표현했다.

2022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은 박선영, ‘은 조수민, ‘는 김민주가 선정됐으며 이외에 최우수, 우수, 장려, 베스트미소, 베스트포즈, 포토제닉 상 등 57명의 수상자가 발표됐다.

(제공=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조직위원회)
(제공=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조직위원회)

대회를 개최한 정재민 조직위원장은 세계에 대한민국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역할을 맡게 되신 모든 수상자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우리 대회는 끊임없이 한복을 통한 문화외교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.

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회이자 세계 패션의 중심 프랑스에서도 동시 개최되는 본 대회는 일반적인 미인을 뽑는 다른 한복모델 선발대회와 달리 한복을 사랑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모델을 뽑는 대회로 세계인 누구나 한복 모델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.

선발된 모델 전원은 다양한 국제문화행사에 참가해 한복의 활성화 및 세계화에 기여하고 세계의상페스티벌, 대한민국 드레스쇼, 웨딩한복 트렌드쇼 등 세계 문화교류 패션쇼에 참가해 한복을 통한 문화외교 활동으로 국가 이미지 증진에 기여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.

대회의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참여한 이상봉 패션디자이너는 "대한민국의 국민대회이자 대표하는 한복모델 선발대회로서 전 세계에 우리문화를 알리는 중심이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축하했다.

이번 대회는 한문화외교사절단 정사무엘 단장이 총감독을 맡았으며, 올해 910일 세계 패션수도 프랑스 파리 살롱 아에로클럽 드 프랑스(SALONS AÉRO-CLUB DE FRANCE)’에서 개최될 프랑스 한복모델 선발대회역시 정사무엘 총감독 지휘 아래 진행된다.

 

 

 

이지현 기자
desk@wtimes.kr

◎ W-TIMES 무단복제-재배포 금지
◎ W-TIMES Copyright Protected

저작권자 © 더블유타임즈(W-TIMES)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